본문 바로가기

임신기록

[임신/육아] 임산부 영양제


알약 먹는걸 세상에서 가장 싫어하는 나 ^_________^
그래도 우리 아가를 위해서라면 건강해져야하고
아기의 성장에도 필수 영양분을 시기별로 먹어줘야한다는 말에 꾹 참고 알약을 하루하루 삼킨다 ㅎㅎ

만삭촬영중 작가님께서 찍어주신 인생샷 :)
나는야 예비 흰쥐띠맘:)
우리 아가 토롱이 입체 초음파:)


보통은 임신준비를 할때부터 남자는 엽산을 복용하라고한다
여자는 임신 후 부터 엽산을 복용하도록한다

나는 계획에 없던 임신이여서 남편은 엽산을 따로 복용하지 못했고 나는 임신 확인을 하고부터 엽산을 매일매일 복용했다

임신확인서를 가지고 주민센터/행정복지센터 방문하면
임산부 뱃지, 임산부 차량 뱃지, 엽산, 임신선물, 산전검사, 산모 프로그램들 등 참여할 수 있고 무료로 제공 받을 수 있다

동네 보건소에서 무료로 나눠주는 임산부 선물 !


하루에 엽산과 유산균을 매일 챙겨먹어야한다
16주에서 20주 사이에 산부인과에서 엽산은 중단하고 철분을 챙겨먹으라고 알려준다
그리고 비타민D 수치가 낮다고하여 비타민D도 함께 복용했다 (참고로 오메가3도 함께 복용하라고 하지만.. 알약 3개도 나에게는 너무 버거운 일이였기에... 오메가는 패스~)

입덧이 있으면 알약 먹는것 조차 힘들 수 있다..(나 또한 그랬다) 하루 이틀 걸러서 약을 먹어도 크게 문제는 없지만
철분을 매일 복용하면 변비가 있는 임산부들은 변비가 더 심해지는 경우가 있다고한다
그런 분들은 액상으로된 철분제를 많이 복용하라고 추천한다
(나는 철분제를 이틀에 한번씩 복용했고 변비에 좋은 키위를 많이 먹었다 ^^)

아기가 엄마의 뱃속에서 성장하는 시기이기 때문에 먹기 싫어도 꼭 챙겨먹길바란다 (소중한 나의 아기를 위해서 *_*)